소프트웨어 이용 약관

 

(주)맨텍(이하 맨텍)의 소프트웨어 이용과 관련한 이용 약관입니다.

맨텍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설치 또는 사용하기 전에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을 읽고 이에 동의하여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계약에 대해서나 혹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 사용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귀하는 이 계약의 이용약관에 동의 하게 됩니다. 만약 귀하가 본 계약의 이용약관에 동의 하지 않는다면 귀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귀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설치 혹은 사용 하기 위한 권리를 포기하게 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고객이 ㈜맨텍이 제공하는 ‘아코디언’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소프트웨어”란 해당 하드웨어의 OS에 설치되는 컨테이너 통합 관리를 위한 서버 및 에이전트 용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② “해당 하드웨어”는 서버용과 에이전트 소프트웨어의 설치 위하여 고객이 지정한 물리, 가상 컴퓨터와 클라우드에서 할당 받은 OS가 포함된 가상 서버 인스턴스를 의미합니다.
③ “고객”은 소프트웨어를 얻기 위해서 비용을 지불하거나 혹은 인터넷상의 지정된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합법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입수한 독립체를 의미합니다.
④ “문서”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맨텍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사용자 설명서, 매뉴얼 및 기타 자료 와 온라인 지원 컨텐츠들을 의미합니다

 

제3조 (사용권 허가)

① 맨텍은 고객이 (a)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서비스 환경의 구축을 위하여 소프트웨어를 사용 시 (b) 고객이 오직 고객 자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하여 맨텍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오더하여 해당 하드웨어에 소프트웨어를 사용 시 (c) 소프트웨어 사용 허가와 관련된 기능과 문서를 사용 시에 대하여 재판매와 타인 양도가 엄격히 금지된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만약 평가판 소프트웨어가 고객에게 제공 되었다면 고객의 소프트웨어 사용은 오직 평가의 목적으로만 제한되며, 맨텍으로부터 어떠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소프트웨어는 특정한 오픈 소스와 OEM 소프트웨어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소스가 공개된 소프트웨어로서, 유사한 라이선스 또는 배포 모델로써 배포 되는 타사의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OEM Software는 맨텍에 의해 개발된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타사의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오픈 소스와 OEM 소프트웨어 각각의 해당되는 라이선스 해당사의 조건이 적용됩니다. 라이선스는 문서 또는 해당 소스파일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와 OEM소프트웨어 저작권은 문서 또는 해당 소스 파일의 저작권 공지에 기재된 저작권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제4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맨텍은 소프트웨어(모든 수정본 포함)와 문서에 대한 모든 권리, 소유권, 이해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부여된 정식 라이선스에 대해서도 모든 지적 재산 권리는 맨텍이 갖고 있습니다.

 

제5조 (복사)

고객은 백업 혹은 보관 목적으로 어느 정도의 소프트웨어 배포판에 대한 복사본을 만들 수 도 있습니다. 고객은 계약서에서 허용한 것을 제외하고는 소프트웨어를 카피 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소프트웨어의 모든 사본에 대한 숫자와 위치에 대해 최신의 정보를 정확하게 갖고 있어야 하며 맨텍의 요구가 있을 시 신속하게 정보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모든 소프트웨어 사본은 계약서에 따릅니다. 고객이 복사 및 복제를 허가 받을 때마다 고객은 소프트웨어에 모든 소유권, 상표, 저작권 표시 등을 삭제 후 복제해서는 안됩니다.

 

제6조 (제한사항)

고객은 고객이 직접 혹은 모회사, 자회사, 관련회사, 대리점이나 다른 파트너를 통해서 다음의 내용에 대해 행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a)소프트웨어나 문서를 판매, 임대, 재사용 (b)소프트웨어의 전부 혹은 부분적으로든 소프트웨어를 역설계를 하거나 코드분석, 해체하는 것 혹은 소스코드, 기본 알고리즘, 아이디어, 구조 혹은 기술 도출을 시도 (c) 고객의 직원 이외 타인의 소프트웨어 사용 (d) MCCS나 기밀정보를 기반한 파생 소프트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개발하는 것 (e) 타사에게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 혹은 ‘서비스 관리국’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 (f) 서면으로 맨텍의 사전 동의 없이 타사에게 소프트웨어를 제공, 폭로, 누설 혹은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 (g) 지정 서버 외의 다른 서버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

 

제7조 (유지보수와 지원)

맨텍은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구성 관련 문의 사항을 기본적으로 이메일로 고객을 지원할 것입니다. 만약 서비스 레벨에 대한 별도의 계약과 유지보수 기간 만료가 되었다면 맨텍은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혹은 서비스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매와 기술지원에 대한 비용이 지불이 이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맨텍은 유지보수와 지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든 지원이나 유지보수는 맨텍의 표준 소프트웨어 지원 및 유지보수 계약에 따라서 이루어 집니다.

 

제8조 (계약 조건과 해지)

만약 고객이 지불된 라이선스를 보유했다면, 계약 해지 시까지 유효합니다. 만약 고객이 계약 기간을 정했다면 고객이 라이선스 갱신 비용을 지불한 경우가 아니라면 본 계약은 계약 종료일까지 효력이 발생합니다. 만약이 고객이 평가판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 계약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계약은 30일 이전에 공문을 보냄으로써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어떠한 이유로도 라이선스에 대한 어떠한 비용도 고객은 환불 받지 못합니다. 만약 맨텍이 미지불에 대한 공문을 고객에게 보낸 후 30일 이내에도 고객이 지불하지 못한다거나 맨텍이 고객에게 계약 위반 관련 공지를 통보한 후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는다면 맨텍은 즉시 계약을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제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과 상관행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내용은 ‘개인정보 필수 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따릅니다.
③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